조합소식

제목 여수협의회 회원 베트남(다낭지역) 해외 워크샵 순방
글쓴이 관리자 등록일 2017-11-08 조회수 466



fjrigjwwe9r0TBL_Board:Memo

 

전라남도자동차매매사업조합(조합장 오흥택)의 소속인 여수지역 협의회(협의회장 문경일)는 지난 2017년 11월 1일부터 3박 5일 일정으로 해외 워크샵을 다녀왔다.

이번 여정은 여수협의회 집행부가 뜻을 모아 그동안 여러 가지 어려움 속에서도 열심히 노력하는 회원들의 단합과 불경기 타파의 일환으로 중고자동차 수출의 모색을 위한 워크샵으로 베트남 다낭지역을 순방하고 친목을 도모하였다.

여행을 하면서 회원들이 공감하는 것은 베트남이란 나라는 긴 전쟁의 시련과 후유증속에서도 빨리 치유될 수 있는 원동력으로 과거 내전의 아픔을 묻어두고 그동안 자기들을 적대시한 나라들에게까지 경제 문호를 개방하여 선진 문물을 배우며 힘차게 도약하여 하면 된다는 긍정의 모습을 보여 주는 것이었다.

또한 회원들은 우리나라에서 생산된 자동차들이 베트남 거리를 질주하는 모습에 가슴 뭉클하였으며 <대한민국> 자동차매매사업자란 자부심과 아울러 중고자동차시장의 앞날이 결코 그렇게 어둡지만 않다는 위안을 받기도 하였다.

문경일 협의회장은 이번 행사가 즐겁고 유익한 워크샵이 될 수 있도록 큰 협찬을 하여주신 한국단지 박명현 대표와 호산나 모터스 이남열 대표에게 감사의 말씀으로 치하하고 여행기간 회원들을 위하여 애써주신 양광노 총무님에게도 감사를 표하며 앞으로 사업하면서 어려움이 있겠지만 우리는 항상 소상공인이란 긍지를 가지고 전남조합과 함께 발전하는 여수협의회 회원사가 되자고 결의 하였다.

또한 다낭에서의 티타임에서는 서인호 대표와 주인곤 대표, 윤경하 대표님께서 워크샵에 참가한 모든분들을 대신하여 집행부의 노고를 치하하고 조합발전과 협의회 발전을 위하여 건배를 제의하였으며 일정상 함께하지 못한 협의회 회원님들에게도 감사와 미안함을 토로하고 집행부에 또 다른 내일를 기약하자며 다함께 파이팅을 외치며 베트남 해외 탐방 여행을 마무리하였다. 끝.

 

2017.11.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