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합소식

제목 전남조합 제31차 정기총회 결과 통보
글쓴이 관리자 등록일 2023-02-21 조회수 506


 

 




() 전라남도자동차매매사업조합 (조합장 조병규)2023214일 전남 보성군소재 다비치콘도 제석홀 대강당에서 제31차 정기총회와 연차표창 시장식 및 제12회 조합장학회 장학금 수여식을 거행하였다.

 

이날 행사에는 전남 조합원과 연합회 장남해 회장님 그리고 전국 각 시· 도 조합장을 포함한 각 기관 단체장 등 약 180여명이 참석하여 총회를 축하하고 격려하였으며, 특히 전라남도청 도로교통과 장승규 팀장님이 참석하여 김영록 도지사님의 축사를 대독하고 더불어민주당 원대대표 박홍근 국회의원님께서 축하 화환과 축전을 보내와 참석자들의 박수를 받았다.

 

 

1부 행사에서는 교통발전에 공이 큰 장흥상사 추항석 대표, 한국상사 박길홍 대표, 이수상사 이영균 대표가 국토교통부장관 표창을 도지사표창에는 김현철 대표 외 4명의 조합원이 연합회장표창은 윤봉식 대표 외 5명의 조합원이 수상하였으며 조합장표창은 박우준 대표 외 11명의 대표가 수상의 영광을 안고 참석하신 분들의 축하의 박수를 받고 기념촬영을 하였다.

 

이어서 진행된 제12회 전남조합 장학회 (장학회장 김세남) 장학금 수여식에서는 조합원 자녀들 중 초등학생 김윤아 외 5, 중학생 이승민 외 6, 고등학생 정지흘 외 14, 대학생 정승리 외 14명등 43명의 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전달하고 축하하여 부모님에게는 소속감의 중요성과 직업에 대한 긍지를 학생들에게는 꿈과 희망을 심어주었다.

 

지금까지 전남조합 장학회는 2012년 제136명의 학생들에게 장학금 수여를 시작으로 금년 2023년에 선발된 학생들까지 총 456명의 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전달하였으며 지금까지 17370만원의 장학금을 지원하였다.

 

조병규 조합장은 개회사를 통해 예기치 못한 코로나-19라는 국가적 재난 상황으로 무려 3년여 만에 조합 정기총회를 개최하게 되어 무척 반가운 마음을 금할 수 없다며 오늘 이 행사를 빛내주시기 위해 참석해 주신 내외빈께 머리숙여 감사의 말씀을 올렸다.

 

또한 조병규 조합장은 지난 3년여 시간 동안 많은 변화가 있었지만 그중에 가장 대표적인 것은 우리 전남조합의 수 십년 숙원사업이었던 조합 청사를 마련하게 된 것이라 말하였다. 마련된 신청사는 지역 기반산업 지원 목적으로 신축된 KBI 지식산업센터이며, 상당액의 국가지원금이 투입된 최첨단 건물로서 전남조합은 한층에 분양면적 46평의 사무실을 주변 시세보다 훨씬 저렴한 가격으로 분양 받았을뿐만아니라 신청사는 각 지역에서의 접근성과 주차 및 교통편의성이 한결 좋아졌다고 말하였다. 이처럼 새롭게 신청사에 입주하게 되는 크나큰 성과가 이루어진것은 전남조합의 훌륭했던 역대 조합장님들과 조합 역사속에 살아 계시는 모든 조합원 한분 한분의 적극적인 지지와 성원 덕분이고 조합장인 본인은 머리카락 한올을 뽑는 정도의 힘을 보탰을 뿐이라 하면서 모든 공을 조합원들께 돌렸다.

 

더불어 사모펀드 대기업 K카가 전남지역 진출을 선언하고 관청에 등록신청을 한후 2년여의 긴 시간이 지났지만 소송전까지 불사하며 조합의 고문님들과 순천지역 정성기 협의회장님을 비롯한 각 지역 조합원님들의 힘찬 단결의 힘으로 지금까지 전국에서 유일하게 우리 전남조합만이 막아내고 있는데 대해 자리를 빌어 치하와 감사의 말씀을 올렸다.

 

끝으로 유래없는 경기침체가 이어지고 있고 그로 인해 조합원님들의 각 상사에 줄어든 매출과 재고로 인해 대표님들의 얼굴에 그늘이 드리워져 있음을 볼 때 조합장도 마음 한켠이 아려오고 무겁기만 하지만 우리 모두가 이 어려움을 끊임없는 성실함과 책임감으로 극복해 나가자고 말하였다. 끝으로 조합장본인도 조합원님들에게 실제적 이익이 될 수 있는 여러 방편들에 대해 매 순간 치열하게 고민하고 실천해 나아가며 조합원님 어깨에 걸쳐진 그 무거움이 다소나마 덜어내 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조합원님들 가는 길에 든든한 동반자가 되겠다는 말로 개회사에 가름하였다.